이대호 선수가 FA가 되었습니다. 올시즌 플래툰으로 출전하면서 인터뷰를 보면 마음 고생이 심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예전 무릎팍도사를 보면 삼성에서 불러만 주면 은퇴를 하고 싶다는 오승환과 달리. 롯데와의 언급을 피했던 이대호.



그래서 간혹 있는 이대호 롯데복귀는 사실 쉽지 않을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생각 이지만요) 아마 메이저리그에 잔류하지 않고 복귀를 한다면 일본의 프로야구팀이 아닐까 합니다. 예전 소속팀 소프트뱅크호크스도 이대호가 온다고 하면 두손 두발 들고 환영 하니까요. 실제 올시즌 우승도 못했죠.



메이저리그 잔류를 해서 FA 자격으로 협상을 하게 된다면 111명 중 108위로 평가가 되었다고 하네요. ㅠㅠ 이런 예상치라면 선택은 두가지 정도로 밖에 볼 수 없겠네요.


올시즌 처럼 플래툰으로 시작을 해서 주전 자리를 꿰차던지 (쉽진 않겠지만요), 일본으로 컴백을 하는 방법 (이게 그나마 확실히 주전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조건)



그나마 다행인것은 시애틀 에서는 이대호의 잔류를 바라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간혹 플래툰 시스템 때문에 이대호가 시애틀을 떠나야 한다는 말도 많지만. 관심을 보이고 있고 계약의 가능성도 있으니 혹시나 기대를 하게 됩니다. 다른 구단의 오퍼가 말이죠.



이대호 선수의 메이저리그 홈런 모음 입니다. 11호까지 올라와 있네요. 심심하신 분들 보셔도 괜찮을듯.

Posted by 응칠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