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캡쳐 프로그램을 주로 사용 하는데요. 어느날 갑자기 선택한 단축키를 다른 프로그램에서 사용한다고 하네요. 뭐지? 나는 아무것도 한게 없는데.. 몇번은 다른거로 바꿨는데 도저히 안되겠더군요. 그래서 인터넷으로 확인하던 중 Fasoo  DRM 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거 대체 뭐야?


Fasoo  DRM은 파수닷컴에서 개발한 기업형 DRM 솔류션 이라고 합니다. 보안이 중요한 각종 기관에서 컴퓨터 사용시 자료 유출을 막기 위해 사용하는 보안 제품? 그런데 왜 이게 나한테 설치된걸까?


어제 직원들 4대보험을 인터넷으로 가입해 주려고 했었는데 이게 문제일까? 별의별 생각이 다 드네요. 어쨌거나 저한테는 보안 프로그램이 아닌 악성코드일뿐.


나무위키 내용을 보면  CPU 점유율이 70%~100% 까지 치솟게 하는 주범이라고도 하네요. 이밖에 엑셀이 실행되지 않는문제. 리그오브레전드 프로그램과도 충돌.


결국 저도 찾아 냈습니다. 얼마전에 인터넷으로 책을 세권 샀는데요. 교보문고 전자책 PC용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Fasoo DRM이 필수로 설치해야 된다고 하네요. 이제 내가 두번다시 인터넷으로 교보문고는 들어가지 않으리라 다짐.



제어판 들어가서 확인해 보니까. 2016년 6월 8일 설치가 되어 있습니다. 바로 어제네요.



다른분들 말에 의하면 한번에 삭제가 안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나중에 다시 강제 설치? 이거 믿어야되 말아야되. 



홈페이지를 보면 간혹 삭제 키 번호를 요구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여기까지 가신 분은 진짜 최악. 이때는 방법이 없습니다. 파수닷컴 고객 센터로 연락해서 받아야 된다고 하네요. 아놔.

Posted by 응칠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