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햇살론 부결사유에 관해 이야기 하도록 하겠습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서민금융. 햇살론, 바꿔드림론, 새희망홀씨가 있습니다. 신용등급을 중간 정도의 신용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사잇돌대출 자격을 함께 확인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막상 신청을 하게 되면 승인까지의 절차가 결코 만만하지 않습니다. 원 규정을 보면 신용등급 9등급 10등급도 가능 합니다. 그런데 실제 후기들을 살펴보면 100명중 1~2명 정도 입니다. 대부분은 거절이 되었다는 의미가 될 수 있는데요.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정말 신용등급이 좋지 않기 때문에 거절이 되는 걸까요? 그것보다 9등급이나 10등급인 상황이라면 연체중이거나 부채가 과다하게 많이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급여를 현금으로 수령하는 경우도 소득증빙 부분에 있어 애로 사항이 많습니다. 


무조건 안된다는것은 아니지만, 햇살론 부결 사유 가운데 하나인것만은 사실 입니다. 출범 초기부터 소득증빙 가능자. 라는 기준을 정해두었기 때문 입니다. 만약 현금으로 급여를 받는 분들 가운데 햇살론을 이용하고 싶다면?


매달 통장에 회사 이름이나 급여 라는 명목으로 직접 3번을 이체하면 됩니다. 그리고 세달 후 후 가능여부를 확인 한다면 부결사유를 줄일 수 있습니다.


사업자 같은 경우, 사업소득세를 미납하고 있거나, 매출액을 증빙하기 쉽지 않은 경우 부결 처리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햇살론으로의 대환은 생각처럼 쉽지 않습니다. 한두곳 정도라면 큰 문제가 없습니다. 그러나 4곳 이상 저축은행 및 대부업체를 사용하고 있다면, 과다대출자로 거절이 되어 부결 사유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Posted by 응칠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