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금리를 대환 할 수 있는 정부지원 상품은 두가지가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바꿔드림론과 햇살론 인데요. 비슷한것 같지만 그 내용을 들여다보면 차이점이 눈에 띕니다. 하지만 공통적인 내용은 하나 인데요.


바로 지금 사용하고 있는 높은 이자를 낮은 이자로 대환이 가능하다는 사실 입니다. 어떤것을 이용해야할지 고민하고 있다면, 자격조건을 비교해 보세요.



▣바꿔드림론 자격


- 신용등급 6~10등급

- 연소득 3천만원 이하인 분 또는 특수채무자는 신용등급 제한 없음

- 고금리 채무를 6개월 이상 정상 상환중


정부의 서민금융지원 강화방안에 따라 금리가 1.5% 인하되어 연 6.5%~10.5%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영세자영업자는 15% 이상, 일반 직장인 및 사업자는 20% 이상의 상품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 대환이 됩니다.



▣바꿔드림론 제외대상


- 고금리대출 총액이 3천만원 이상

- 소득대비 부채상환 비율 40%초과

- 현재 연체중

- 과거 연체기록 보유

- 금융채무불이행자

- 무직자 및 소득증빙 불가



▣ 햇살론 대환대출 자격


- 신용등급 6~10등급

- 연소득 3천만원 이하인경우 신용등급 제한 없음


바꿔드림론과 햇살론 대환대출의 기본 조건은 같습니다. 차이는 단 하나 인데요. 바꿔드림론은 영세 사업자인 경우 연 15% 이상부터 고금리로 인정을 받을 수 있다는 부분 입니다.


그에 비해 햇살론은 20% 이상만 대환 채무로 인정이 됩니다. 그리고 또하나의 차이가 있는데요. 상환 기간이 다릅니다.



바꿔드림론은 6개월 이상, 햇살론 대환대출은 3개월 이상만 된다면 가능 합니다. 어떤 상품을 통해 고금리를 대환하더라도 문제는 되지 않습니다. 현재 이용하고 있는 것 보다는 낮게 사용 할 수 있기 때문이죠.


현재 6개월 이상이 되었고 연체가 없다면 어느것을 선택하더라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최근 3개월 이내에 통신 등 연체가 없다면 햇살론으로 대환이 가능하니 오히려 기준은 수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 안타까운 소식은.

바꿔드림론의 심사 기준이 강화될 예정 입니다. 그 이유는 연체율이 33% 이상을 기록할 정도로 운영 실적이 좋지 않기 때문인데요.


햇살론 자유로울 수 없는 고민 입니다. 이런 패턴이 계속된다면 앞서 사용하신 분들의 연체로 인해 언제 규정이 강화될지 모릅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기본 자격조건이 된다면 서둘러 확인해 보시는것도 좋습니다.


[NOTICE]- 햇살론 대환대출 관련 상담이 필요한 분들이라면 정부지원 햇살론 도와드림(http://helphaetsal.com) 에서 조회기록 없이 단순 상담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어느쪽이 좋다 나쁘다 확답을 할 수 있는것은 아니지만 하루 빨리 고금리 이자 부담에서 벗어나셨으면 합니다.




Posted by 응칠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