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i저축은행 사이다를 이용하고 신용등급이 정말 많이 떨어진 후기 입니다. sbi저축은행의 중금리 신용대출 상품으로 정말 인기가 많은데요. 출시 83일만에 누적 금액이 500억원을 넘었다고 합니다.


저도 받았는데, 서류도 필요없이 4등급 기준으로 이자도 10% 한도도 1,500만원까지 되니까 정말 편리하고 좋았습니다. 저보다 신용등급이 좋으신 분들은 6%도 가능하고, 않조은 분들도 13%가 최대 입니다.


그런데, 받고나서 신용등급이 정말 형편없이 떨어졌습니다. 마이크레딧은 4등급에서 5등급으로 한계단 내려 갔는데 올크레딧은 4등급에서 7등급까지 하락했습니다.


정말 어이가 없더군요. 근데 이게 sbi저축은행 사이다라는 상품의 문제는 아니더군요. 정말 억울해서 조사를 좀 했습니다. 신문 기사를 보니 단지 저축은행을 사용하고 있다는 이유만으로 저처럼 과도한 신용등급 하락을 겪는일이 앞으로도 계속될 전망이라고 합니다.


[관련기사] 저축은행 대출했다고 신용등급 뚝뚝 개선은 언제쯤?


은행보다 이자가 높은 저축은행이나 캐피탈은 연체율이 높다는 이유로 이용시 신용평가 기관에서 연체할 가능성을 예상해 신용등급에 반영한다고 하는데요. 이게 진짜 무슨 한심한 짓인지.



아마 중금리 대출이 나오기 전, 저축은행들이 보통 20%~30% 정도의 금리로 실행되었던것들이 반영되고 있는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낮아진 이자율 만큼 연체율도 당연히 내려가기 때문 이죠.


솔직히 진짜 억울 합니다. sbi저축은행 사이다를 받을때만 하더라도 이자도 괜찮고, 승인까지 30분도 안걸려서 진짜 편하고 좋다 라는 느낌이 강했는데. 단지 1금융권이 아니라는 이유로 이렇게 떨어뜨려 버리면 어쩌자는건지.



7등급이면 정말 신용카드 발급도 안되는 수준으로 떨어뜨려버린건데. 혹시라도 sbi저축은행 사이다를 이용하려고 생각하고 있는 분들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Posted by 응칠이
,